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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사가 알려주지 않는 사고처리 꿀팁 5가지

by 화니와그녕 2025.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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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사고처리 해보신 적 있으세요? 사고가 나면 보험사가 다 알아서 해줄 것 같지만... 사실 보험사는 보상금을 최대한 줄이려고 하죠. 오늘은 보험사가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는 사고처리 꿀팁 5가지를 공유할게요! 이거 알면 여러분의 권리를 제대로 찾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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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직원? 아니에요, 렌터카 회사 직원이에요!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고가 나면 제일 먼저 현장에 오는 사람이 누군지 아세요? 보험사 직원이라고요? ㄴㄴ 아니에요! 사실 대부분 렌터카 회사 직원이더라구요. 킹받는 건 이 사람들이 과실비율 같은 걸 말해줄 권한이 없다는 거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꿀팁
1.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차량을 정지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2. 상대방의 상해 정도를 확인합니다.
3. 보험회사와 경찰서에 사고를 신고합니다.
4. 사고 현장을 보존하거나 증거 사진을 확보합니다.
5. 상대 차와 함께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자동차 사고 보상처리 절차
1. 사고접수
2. 담당자 지정
3. 사고조사
4. 피해조사
5. 보험금 산정 및 지급
6. 종결

 

현장에 도착한 사람이 보험사 직원이라고 자신을 소개해도 그 자리에서 과실비율을 확정짓거나 보상 범위를 결정할 권한은 없어요. 그니까 현장에서 이 사람 말만 듣고 판단하지 마세요! 사고 내용을 정확히 기록하고, 사진도 꼭 찍어두세요. 나중에 보험사와 협상할 때 중요한 증거가 됩니다.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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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수리나 병원 치료는 평소 다니던 곳을 이용하세요

음... 사고나면 구급차 타고 가까운 병원 가야 된다고 생각하시죠? 근데 말이에요, 급한 게 아니라면 평소 다니던 병원으로 가는 게 훨씬 좋아요.

 

평소 다니던 정비공장의 수 십 Km 이내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면 그 공장으로 견인하세요. 아주 먼 곳에서 발생한 사고라면 차를 인근에 있는 자동차 제작사의 A/S센터로 견인하는 게 좋아요. 보험사가 추천하는 곳보다 여러분이 신뢰하는 곳이 더 나을 수 있어요!

 

병원도 위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평소 다니던 곳을 이용하는 것이 치료나 편의를 위해서 더 좋습니다. 사고 보상은 견인차가 입고시킨 공장이나 구급차가 입원시킨 병원을 이용해야만 가능한 것이 아님을 꼭 기억하세요!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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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가 제시하는 보상금은 흥정 가능해요!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ㅋㅋ 이거 진짜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고요.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보상금액, 그거 성역 아니에요~ 흥정 가능해요!

보험사가 제시하는 보상금은 절대적인 게 아닙니다. 보험약관의 해석이나 심지어는 흥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보험사 직원은 회사 규정이나 보험약관의 지급기준을 보여주며 적절한 금액임을 강조하겠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보험사의 입장일 뿐이에요.

 

아! 그리고 이것도 말하고 싶었는데... 보험약관의 지급기준은 해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의문이 있으면 꼭 질문하고 협상해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조정 가능하답니다!

 

작은 사고? 일단 보험처리 하고 나중에 청구포기하세요

2025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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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것 아닌 사고인데 내 돈으로 하나, 보험 처리하나... 작은 사고가 큰 사고보다 골치 아픈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는 무조건 보험으로 처리하세요!

 

나중에 보험대리점에게 의뢰하여 손익을 계산한 후 자비 처리가 유리하다면 그 때 청구포기를 하면 돼요. 그러면 보험 처리를 안 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즉 보험사에게 귀찮은 일을 대신 시키고, 자비 처리하려는 목적을 이룬 거죠.

 

소소한 손해를 입은 피해자가 집요하게 보상을 요구하거나, 혹은 내 차 파손으로 정비공장에 입고했더니 터무니없는 수리비를 요구할 때 특히 유용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자기부담금도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보험사는 이런 걸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아요ㅠㅠ

 

억울한 일은 금융감독원이나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넣으세요

마지막으로, 보험사의 보상 처리가 억울하다? 그럼 주저하지 말고 금융감독원이나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넣으세요.

보험사를 상대로 법원에 소송을 낼 수도 있지만, 그러면 변호사 비용도 부담해야 되고 금융감독원이나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낼 길도 막힙니다. 일단 민원을 내어 해결을 시도한 후 그래도 안되면 소송으로 가는 것이 좋아요.

 

사실... 대한손해보험협회 및 기타 소비자단체 등으로 민원을 내는 것은 실효성이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니 바로 금융감독원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이제 보험사가 알려주지 않는 꿀팁들 아셨죠? 사고는 나지 않는 게 제일 좋지만, 만약 발생한다면 이 팁들로 여러분의 권리를 제대로 찾으세요. 보험사는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지만, 우리가 알고 요구하면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많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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